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

시설소개

노숙인 곁에 언제나 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
원장 인사말

시설소개

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

안녕하세요.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는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1998년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노숙인복지시설입니다. 불교의 자비사상을 바탕으로 노숙인들에게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지원 및 지지하고 있는 자비나눔 현장입니다.
노숙인의 인간다운 삶 실현을 시설의 비젼으로 제시하며, 인간존엄의 입장에서 노숙인의 권리를 존중하고 이용인의 심신 건강유지와 안정적인 고용과 주거환경 제공으로 자립의 기틀을 마련하며, 노숙인의 사회참여, 지역사회 네트워크체계 구축에 기반을 둔 지역사회 중심 노숙인 복지 시스템 형성으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노숙인들에게 편안한 잠자리와 균형 잡힌 급식제공을 기본으로 각종 프로그램을 개척하고 취업전문 지원시스템을 개발 구축하며 노숙인 등의 복지와 자립지원에 관한 법률의 외부환경변화에 따른 시설 유형변경에 대비하여 거리아웃리치 상담활동 및 시설환경개선사업, 의료프로그램 사업 활성화, 거리노숙인을 위한 동절기 응급구호사업 병행으로 노숙인 복지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노숙인 종합지원시설로서의 위상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는 다문화 다변화 되어가는 사회 속에서 다양해지는 노숙인의 욕구에 부응하며, 노숙인이 지역사회 속에서 존중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주거, 고용, 의료, 응급지원서비스와 자활, 자립, 지역복지 등 노숙인 복지에 능동적 역할을 감당하기 위한 시설의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운영과 자비 나눔 실천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사회복지의 선구적 위치에서 우리의 소명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이용인 모두 내 집처럼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보금자리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를 내 집같이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 원장 임도영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24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Tel. 02-2069-1600~4Fax. 02-2069-1605~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102길, 10 서울시립영등포보현희망지원센터Tel. 02-2676-3727
사업자등록번호. 202-82-66322 대표자. 임도영
COPYRIGHT ⓒ Bohyeon ALL Rights reserved